섬유 인증

섬유 인증

유기농, 친환경 섬유

유기농, 친환경 섬유는 기존의 섬유들이 건강과 환경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소비자들의 인식과 함께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업체의 제품이 신뢰할만하다는 확신을 드릴 수 있다는 측면에 있어서 제품이나 생산 공정에 대한 유기농,친환경 영역의 인증은 큰 도움이 됩니다. 에코써트는 섬유에 대해 다음의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OTS


OCS


ERTS




GOTS (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국제유기농 섬유 인증)

제품의 유기농 섬유 함유량 및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인 부분에 대해 이루어지는 인증
유기농 섬유 국제 인증(GOTS)은 섬유단계부터 완제품이 되기까지 제품의 모든 생산단계를 인증 및 심사 하며 기업이 사회적인 기업인지, 환경적인 부분까지 생각하는 기업인지 등 기업에 대한 인증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 섬유는 반드시 인증 받은 유기농으로 재배된 것이어야 하며, 모든 제조 과정이 심사 대상입니다. 이 인증은 환경 및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성분을 사용하였는지 제조과정에 대한 것과 에너지의 사용을 줄이며 사회적 기준을 존중하였는지 추적성을 보장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인증 받을 제품의 혼합비율에 따라 2개의 라벨로 나뉩니다.

Organic textiles :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조직이 최소 95%이상 함유되 어 있어야 합니다.(합성 또는 인공적인 섬유는 최대 5%까지만 허용됩니다)

Textiles containing organic fibres :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조직이 최소 70%이상 함유되어야 합니다.
*합성 또는 인공적인 섬유조직은 일반적으로는 최대10%까지만 허용되지만, 신발 및 스포츠의류는 25%까지, 재활용의 경우에는 30% 까지 허용됩니다. 







OCS(Organic Contents Standard, 유기농 섬유 인증)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농 섬유의 양에 대해 이루어지는 인증
OCS인증은 제품이 유기농으로 재배된 섬유로 제조되었다는 것에 대한 인증입니다. 이 인증 기준은 모든 제조 과정 단계에서의 원료 물질이 추적가능하다는 것과 유기농으로 재배된 섬유로 제조된 제품임을 신뢰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구성비율에 따른 2개의 라벨

OCS100 : 95%이상의 유기농 물질을 함유한 제품에만 적용됩니다.

OCS blended : 기존 재료나 합성 원재료와 혼합한 유기 물질을 최소 5% 함유한 제품에 적용됩니다.






ERTS(Ecological & Recycled Textiles Standard, 에코써트 친환경섬유 인증)

천연성분 및 재활용 성분 등 제품의 친환경적인 부분에 대해 이루어지는 인증
에코써트는 천연 섬유, 재생 가능하거나 재생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에 대한 전문적인 인증을 위해 새로운 에코-섬유 전용 기준제정을 통해 ERTS 인증을 만들었습니다. 이 인증은 환경 및 사회적 양상을 고려하는 것과, 천연 섬유의 사용 또는 재생 가능하거나 재생 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의 사용을 격려하는 것과 더불어 전체 생산 단계에서 환경 친화적인 과정을 이용한다는 것에 대한 확인 및 인증에 초점을 맞춘 더욱 강화된 친환경 인증입니다.

에코써트 친환경 섬유 인증의 주요 요구 사항 :
1. 세상과 자원들을 보호.

천연 섬유, 재생 가능한 섬유나 재생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가 적어도 70%이상 사용되어야 합니다.

제조 과정에서 물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환경 정책이 규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염색을 사용 할 때 제조 과정에서 환경 및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사회, 건강, 안전 및 근무 환경이 국제 표준에 맞게 유지되는 사회적 기업이어야 합니다.

2.최종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보호.

제품이 함유하고 있는 천연 섬유에 대해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위험한 물질의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예. 중금속, 발암물질, 아민화합물, 포름알데히드, GMO효소, 등)

3. 기준에 부합하는지 모니터링.

원료 물질들을 기준에 맞게 통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제품들의 부지, 포장 및 유통업체들을 연간 심사 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