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및 조직도
설립 배경 : 유기농 농업의 중요성 인지
에코서트는 농학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농업 개발의 필요성과 이러한 농업을 유형화 시켜 널리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한 것을 바탕으로 1991년 프랑스에 세워진 심사 및 인증기관입니다.
창립 이후로 에코서트는 유기농산물 인증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코서트는 1990년대에 프랑스와 유럽이 유기농 농업에 대한 규정을 마련 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유기농업의 확장에 기여해왔습니다. 유기농업의 증진을 위해 여전히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에코서트는 오늘날 프랑스 및 프로젝트의 개발을 지원해주는 독립적인 기관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음으로써 에코서트는 현재 유기농인증을 세계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전문성 : 엄격한 인증 기준마련
창립 이래로 에코서트는 처음의 신념을 유지하고 있는 주체적인 회사입니다.
유기농 농업에 대한 신념을 유지하고 있는 에코서트는 보유하고 있는 신념 및 기술을 환경과 유기농 인증의 발전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그룹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격한 요구조건을 바탕으로 관계자들이 더욱 책임감 있게 행동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이러한 기준들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천연 세정 제품
·천연 및 유기농 홈 향수
·유기농&친환경 스파
·EFT(에코써트 공정 무역)-유기농 및 공정 거래 제품
·Eve®(환경 친화적인 공간)
·유기농 농업 성분 (비료,식물위생제품, 등)
·수생식물들의 환경 친화적인 생산과 생산과정 (스피룰리나, 식품보충제, 등)
에코서트는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들과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개발해왔으며, 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당 국가와 지역에 맞는 접근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심사와 추적이 용이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에코서트의 심사 방법과 절차에 대해 훈련받은 직원들이 세계의 다양한 국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6개의 사무소 및 지사들과 함께 에코써트는 130개의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ECOCERT SA : 본사
ECOCERT France SAS : 프랑스에서 유기농업 심사 및 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지사
ECOCERT Greenlife SAS : 친환경 제품(화장품, 섬유, 천연세제, 홈 향수, 등.) 심사 및 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계열사
ECOCERT Environment SAS(Ecopass SAS) : 환경 관리 시스템, 탄소 프로젝트, 환경에 미치는 영향 라벨링, green land 관리 및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한 심사와 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계열사
ECOCERT Expert Consulting : 훈련 및 상담을 전담하는 계열사
[국제]
유럽 : 독일, 포르투갈, 로마니아, 세르비아, 스페인, 스위스, 터키
아프리카 : 부르키나 파소(아프리카 서부공화국), 마다가스카르, 모로코, 남아프리카 공화국, 튀니지(북아프리가 공화국)
아시아 :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한국
아메리카 :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콜롬비아, 칠레, 멕시코, 페루,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