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인증

화장품 인증

에코써트는 “Natural and Organic Cosmetics” 관련 기준을 가장 먼저 개발한 인증기관입니다.
2003년에 전문가, 제조자, 소매상, 소비자 및 개발부서 등 화장품 인증과 관련되는 모든 관계자들이 함께 전문적인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에코써트는 현재 1000여개가 넘는 회사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증을 위한 지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Natural and Organic Cosmetics]

1. 사용한 성분이 재생 가능한 원료인지, 친환경적으로 제조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사항들을 확인합니다 :


-GMO,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나노입자, 실리콘, PEG, 합성 향수 및 합성 염색, 동물성분(자연적으로 생성될 수밖에 없는 경우 제외 : 우유, 꿀, 등)의 무첨가.

-자연분해 가능 하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천연 포장재.


2.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의 천연 성분들의 최소 함유량

아래 두가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전체 성분 중 천연 성분의 함유량이 최소 95% 이상이어야 합니다.

Natural and Organic cosmetic label :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성분 중 최소 95%이상이 식물 성분이어야 하며 최소 10%이상이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성분이어야 합니다.
Natural cosmetic label :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성분 중 최소 50%이상이 식물 성분이어야 하며, 최소 5%이상이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성분이어야 합니다.

*몇몇 성분들은(물, 소금, 미네랄, 등) 화장품에서 빈번하게 사용됨에도 농업으로 재배된 성분 들이 아니기 때문에 유기농으로 인증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샴푸와 크림들은 주로 물로 구성되며, 따라서 100%유기농 인증을 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물을 함유하지 않으므로 100%까지 유기농 성분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COSMOS] (COSMetic Organic Standard)

COSMOS인증은 유럽4개국의 5개 인증기관에서 연합하여 기준을 통일하여 만든 인증입니다.
COSMOS기준을 통일한 인증기관 및 유럽국가

BDIH(독일)

Cosmebio(프랑스)

Ecocert Greenlife SAS(프랑스)

ICEA(이탈리아)

Soil Associatin(영국)

COSMOS 기준을 제정하는 과정에서 에코써트의 기준이 활용되었습니다(2003년 1월 버전) :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성분의 사용을 촉진합니다.

친환경적이며 사람의 건강에 안전한 것만을 사용하여 제조 및 생산합니다.

“green chemicals” 콘셉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