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에코써트 섬유인증(ERTS)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2-05 16:51 조회4,642회 댓글0건

본문

ERTS(Ecological & Recycled Textiles Standard, 에코써트 친환경섬유 인증)

controle-textile02.bmp

천연성분 및 재활용 성분 등 제품의 친환경적인 부분에 대해 이루어지는 인증

에코써트는 천연 섬유, 재생 가능하거나 재생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에 대한 전문적인 인증을 위해 새로운 에코-섬유 전용 기준제정을 통해 ERTS 인증을 만들었습니다. 이 인증은 환경 및 사회적 양상을 고려하는 것과, 천연 섬유의 사용 또는 재생 가능하거나 재생 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의 사용을 격려하는 것과 더불어 전체 생산 단계에서 환경 친화적인 과정을 이용한다는 것에 대한 확인 및 인증에 초점을 맞춘 더욱 강화된 친환경 인증입니다.

에코써트 친환경 섬유 인증의 주요 요구 사항 :
1. 세상과 자원들을 보호.

천연 섬유, 재생 가능한 섬유나 재생된 원료로 만들어진 섬유가 적어도 70%이상 사용되어야 합니다.

제조 과정에서 물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환경 정책이 규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염색을 사용 할 때 제조 과정에서 환경 및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사회, 건강, 안전 및 근무 환경이 국제 표준에 맞게 유지되는 사회적 기업이어야 합니다.

2.최종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보호.

제품이 함유하고 있는 천연 섬유에 대해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위험한 물질의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예. 중금속, 발암물질, 아민화합물, 포름알데히드, GMO효소, 등)

3. 기준에 부합하는지 모니터링.

원료 물질들을 기준에 맞게 통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제품들의 부지, 포장 및 유통업체들을 연간 심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증 절차 : 
317550ef6ca27b1c0e9a0d0a84c77157_1517299414_43.jpg 

* 인증에 소요되는 기간은 평균 2달~ 4달 사이입니다. 업체 및 공정에 따라 상이하며, 심사 과정에서 부적합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 보완하는 기간이 추가로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인증 절차 6단계


1. 신청서 접수
: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주신 뒤 접수 해 주시면 됩니다.


2. 서류 심사
: 작성해 주신 신청서 양식을 토대로 서류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3. 현장 심사
: 서류심사에 문제가 없을 경우 심사원이 직접 현장으로 나가 현장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4. 부적합 사항 통보&보완
: 심사 결과 부적합 사항이 발견되면 업체 쪽으로 통보 드리며, 해당 업체는 이 부분에 대한 시정 조치 및 문제의 원인을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5. 인증 완료 & 인증서류 발급
: 최종적으로 인증이 승인되면 www.ecocert.com 홈페이지에서 인증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 니다.


6. 정기 심사
: 인증 받은 업체는 1년에 한번 씩 정기 심사를 통해 제품 품질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