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OCS와 GOTS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용화 작성일18-03-13 11:01 조회4,159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규로 에코서트 섬유 인증을 받으려고 합니다.
인증을 받으려고 알아보니 인증 프로그램이 크게 OCS와 GOTS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둘 중 하나로 인증을 희망하고 있는데 정확히 두 인증 프로그램간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해서 이렇게 문의 글 남깁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에코서트 코리아입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의주신 OCS와 GOTS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OCS와 GOTS 두 인증 프로그램 모두 공통적으로 제품의 추적성에 대해 심사합니다. 제품의 추적성이란 제품이 입고부터 생산 과정, 출고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추적가능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오염물질의 혼합 여부 등 인증을 위한 전반적인 심사가 진행됩니다. 

OCS의 경우 제품의 추적성에 대한 심사만 진행되는 반면, GOTS는 제품의 추적성에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인 측면과 공정 과정에서의 환경적인 부분에 대한 심사가 함께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OCS보다 상위개념의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사회적인 기준이란 최저임금이 지켜지고 있는지, 노사, 인권 관련된 부분을 의미하며, 환경적인 기준이란 제품의 공정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폐수처리, 에너지 관리 등을 의미합니다.

OCS는  미주쪽 바이어들에게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이며, GOTS는 유럽 쪽 바이어들에게 널리 알려진 인증 프로그램이라는 점도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안하게 070-7606-4646으로 전화 주시거나 Q&A 게시판에 글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